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앞으로도 순방에 중소·벤처 동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앞으로도 순방에 중소·벤처 동행"

등록일 : 2023.02.2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으로서 앞으로도 해외 순방에 중소벤처기업인과 동행해, 백방으로 뛰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근육과 뼈를 종합검진하고, 치료방향까지 알려주는 근골격 동작검사 장비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달 UAE 국빈방문에 동행해 수출계약을 맺고 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병원만 가는 게 아니고, 여러 개인들이나 스포츠에...“
(네, 스포츠 쪽에도...)

UAE 순방성과 중소기업인과 대화
(장소: 24일, 용산 대통령실)

윤 대통령이 UAE 국빈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중소·벤처·스타트업 등 기업인 40여 명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UAE 순방 이후 300억 달러 등 '투자유치 후속조치 점검회의'와 바라카원전 기업인 간담회를 연 데 이어, 중소·벤처기업인들을 만난 겁니다.
윤 대통령은 민관합동 한-UAE 투자협력 플랫폼을 통해 순방성과를 중소벤처기업 투자·수출 증대로 연결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수출 현장 문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수출 지원단을 운영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300억 불 규모의 국부펀드 투자는 UAE 측이 우리를 전적으로 신뢰해서 결정한 만큼 우리 역시 양국의 공동이익에 부합하는 다양한 투자 프로젝트 발굴로써 화답을 해야 할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해외 순방에 중소·벤처·스타트업과 동행하겠단 뜻도 재차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제가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을 선언했습니다마는, 앞으로도 순방 때 중소·벤처·스타트업 기업인들과 동행해서 우리 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백방으로 뛰겠습니다."

정부는 중소벤처기업의 UAE 등 중동 진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
다음 달 UAE 두바이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열고, 오는 6월 현지 판촉행사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구자익 / 영상편집: 김종석)
아울러, 대형 프로젝트에 중소기업이 동반 진출할 수 있도록 수주 박람회 참여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6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