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신호등' 형태 제공

KTV 대한뉴스 7 화~금 07시 00분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신호등' 형태 제공

등록일 : 2023.07.20 08:40

최대환 앵커>
해양수산부가 국민에게 제공하는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를, 신호등의 형태로 단순화하기로 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이 방사능 안전 신호등을 옥외 전광판을 통해 제공해, 국민들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제공되던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를 앞으로 거리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수부가 신호등 형태로 단순화한 안전정보를 옥외 전광판을 통해 송출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박성훈 / 해양수산부 차관
"수산물 방사능 안전 신호등은 지자체에서도 적극 협조해 준 덕에 서울시를 비롯한 각 지역 옥외 전광판을 통해 송출될 예정입니다."

정부의 방사능 검사 과정과 수입금지 조치 등을 정리한 홍보 영상도 KTX와 지하철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송기수 / 영상편집: 조현지)
한편 정부는 올해 4월부터 국민신청 방사능 검사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에게 검사 신청을 받은 수산물 118건 가운데 105건이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녹취> 박성훈 / 해양수산부 차관
"현재 (나머지) 13건에 대해서도 시료 확보 후 검사가 이뤄지는 대로 곧바로 결과를 공개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가 우리 수산물을 대상으로 생산 단계에서 실시한 방사능 검사 5천3백여 건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일본산 수입 수산물에 대한 검사는 총 3천여 건이 진행됐고 지금까지 방사능이 검출된 수산물은 없었습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