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물가안정에 모든 부처 만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물가안정에 모든 부처 만전"

등록일 : 2023.10.16 20:00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총리와 만나 민생경제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민생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가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하고, 국민과의 소통과 아울러 당정 간의 소통도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최근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무력충돌 등 중동 정세 불안으로 물가 상승 우려가 커지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 물가 안정을 지시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갖고 물가와 고용 등 주요 민생 경제 상황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민생 물가 안정에 모든 부처가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충돌 사태 이후 긴급 경제·안보점검회의를 주재하는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국제 유가 상승에 따른 물가 부담과 국제금융시장 불안에 따른 이자 부담을 우려하며, 리스크 관리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제42회 국무회의(지난 10일)
"국민들의 생활물가 안정 방안과 서민 금융 안전 장치를 확실하게 마련하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물가는 대통령이 민생 경제 현안 중에서도 가장 걱정을 많이 하는 국정 현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각 부처가 소관 분야별로 민생 물가를 면밀하게 점검하고, 필요하면 종합 대책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에 앞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소통, 현장 소통, 당정 소통을 더 강화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대통령실 관계자는 여당과 정책적인 소통을 강화하라는 것이라며, 당정 간에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