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유럽과 잇따라 정상회담···'세일즈 외교' 계속

KTV 대한뉴스 7 화~금 07시 00분

유럽과 잇따라 정상회담···'세일즈 외교' 계속

등록일 : 2023.11.08 08:57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찾은 이탈리아 정상과의 회담에 이어 조만간 영국과 네덜란드 등 유럽 지역 순방에 나설 예정인데요.

모지안 앵커>
윤 대통령은 유럽국가들과의 세일즈 외교로 우리 기업들의 세계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초청으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두 정상은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의 경제 협력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주에도 방한한 레오 바라드카 아일랜드 총리와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교역과 투자 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유럽국가와의 정상 외교는 계속 이어집니다.
윤 대통령은 조만간 찰스3세 영국 국왕의 초청에 따라 영국을 국빈 방문하고, 곧이어 다음 달 네덜란드도 국빈 자격으로 방문합니다.
윤 대통령의 국빈 방문에는 특히 경제사절단이 동행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 제45회 국무회의 (지난달 30일)
"정상 순방외교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돕는 최적의 플랫폼입니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윤 대통령이 경제를 외교의 중심에 두는 '정상 세일즈 외교'를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지영)
김 실장은 이 같은 성과로 국내 외국인 투자유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