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찰스 3세, 런던 한인 타운 방문···한국 문화 경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찰스 3세, 런던 한인 타운 방문···한국 문화 경험

등록일 : 2023.11.09 20:00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을 국빈으로 초청한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런던 남서부의 한인타운을 방문했습니다.
영국 왕실 관계자가 이곳을 찾은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찰스 3세는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경험하며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영국 국왕 찰스 3세가 현지시간 8일 런던의 한국인 커뮤니티를 방문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찰스 3세는 길거리를 가득 메운 주민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뉴몰든 타운은 유럽 최대의 한인 타운으로 영국 왕실 인사가 이곳을 찾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찰스 3세는 한인타운 관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한국의 음식, 문화를 경험했습니다.
특히 오는 14일 75세 생일을 앞두고 한식 생일상과 함께 김치와 김치 요리책을 선물받았습니다.

현장음> 찰스 3세
"이게 그것(김치) 인가요?“
(이게 김치입니다.)
"내 머리 터질까요? 하하하하~ 그럴지도 모른다는 느낌이죠. 정말 고마워요."

이날 행사에서는 한인 합창단의 노래와 부채춤 공연도 함께 열렸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찰스 3세의 한인타운 방문을 집중 보도했습니다.
BBC는 찰스 3세가 방문을 정말 즐기는 것 처럼 보였다며, 한국 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전했습니다.
찰스 3세는 전날 영국 의회 개회 연설인 킹스 스피치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했습니다.
(영상취재: 로이터 / 영상편집: 최은석)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오는 20일 3박 4일 동안 영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