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수험표 버리지 마세요"···문화행사·할인혜택 풍성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수험표 버리지 마세요"···문화행사·할인혜택 풍성

등록일 : 2023.11.16 20:34

최대환 앵커>
그 동안 공부하느라 보고싶은 거 못보고 하고싶은 거 못한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았습니다.

모지안 앵커>
영화와 공연을 할인받을 수 있고 문화시설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다만 수험표가 필요하다고 하니까 버리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김찬규 기자입니다.

김찬규 기자>
지난한 수험 생활에 마침표를 찍은 학생들.
각종 문화행사를 즐길 때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수험표입니다.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국 영화관에서는 관람권을 최대 8천 원 할인하고 팝콘과 음료 3천 원 구매권을 제공합니다.
겨울철 열리는 축구, 농구, 배구 등 프로스포츠 경기도 12월까지 무료입장 또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 대상입니다.
제주, 티웨이 항공 등 국내 저비용항공사도 항공 운임을 최대 25% 할인하고, 호텔 레스토랑도 수험생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행사로 그동안 공부에 지친 수험생의 마음을 위로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전시와 공연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전화 인터뷰> 이선영 /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문화정책과장
"그간 쌓인 피로를 푸시면서, 또 일생에서 문화가 삶의 동반자가 될 수 있거든요. 삶의 동반자를 만나는 기분으로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수능 수험생 대상 기획전시 무료관람 혜택을 제공하고, 청와대는 연말까지 수험표가 있으면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 예술의전당은 2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연극 <돌아온다>와 오페라 <마술피리>를 신청 학교에서 상영하고 수험표 지참 학생에게 공연 반값 할인도 제공합니다.
한편, 교육부는 연말까지 마약·온라인 도박 예방교육과 금융교육을 강화하고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해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 보호에 나섭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KTV 김찬규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