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현황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현황은?

등록일 : 2024.01.26 10:03

김경호 앵커>
2024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이 어느새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세계 청소년들이 추위를 이겨내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한창 펼쳐지고 있는데요.

강민지 앵커>
또 대회의 진행 상황, 대한민국의 메달 획득 소식 등을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와 자세히 짚어봅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최동호 / 스포츠 평론가)

김경호 앵커>
현재 2024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은 성황리에 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회 초반엔 많은 양의 눈이 내렸고, 곧이어 한파가 몰아치며 대회에 차질을 빚는거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는데요.
어떤 대처가 있었나요?

강민지 앵커>
말씀하신 것처럼 일부 일정의 변경이 있긴 했지만 계획된 일정대로 잘 진행된 것 같습니다.
특히 관중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매진된 경기의 추가 티켓을 오픈하고, 홍보를 강화했다고 하죠?

김경호 앵커>
조직위는 매일 개최하는 일일브리핑을 통해 대회 진행 전반을 전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알리고 있는데요.
어제 발표한 내용 중, 이번 올림픽이 저번보다 20% 이상 TV 송출 범위가 넓어져 더 많은 전 세계 시청자들이 경기를 본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과 의미 짚어주시죠.

강민지 앵커>
또 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의 백미는 다채롭게 진행되는 페스티벌과 행사입니다.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각종 문화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경호 앵커>
이제 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진행된 한국 대표팀의 주요 경기들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대회 첫날부터 쇼트트랙에서 각각 금메달, 동메달을 획득하며 기분 좋은 소식을 알렸죠?

강민지 앵커>
또 '한국 봅슬레이의 미래' 소재환 선수가 동계청소년 올림픽에서 아시아 선수로서 최초로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또 스켈레톤 종목에서도 값진 동메달을 획득하며 썰매 종목에서의 한국의 가능성을 펼쳐보였죠.
평론가님께서는 어떻게 보셨습니까?

김경호 앵커>
어제 열렸던 경기들도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남자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 종목에서 이채운 선수가 쇼트트랙, 봅슬레이에 이어 세 번째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특히 자신의 주종목인 하프 파이프가 아닌 점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강민지 앵커>
성인과 청소년 통틀어 첫 메달 획득에 성공한 여자 3대3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활약도 눈에 띕니다.
아쉽게 헝가리에 패배했지만 결승까지 올라오는 과정은 그야말로 눈이 부셨는데요.
이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경호 앵커>
또, 같은 날인 어제 한국 빙속의 기대주 허석, 임리원 선수가 스피드 스케이팅 혼성계주에서 은빛 질주를 달렸습니다.
오늘 매스스타트에서 다시 한번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고 하죠?

강민지 앵커>
반환점을 돈 현 시점이지만 아직도 많은 경기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일정, 시청자들께서 주목해서 볼만한 주요 경기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경호 앵커>
지금까지 최동호 스포츠 평론가와 함께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