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특성화고 방문…"맞춤형 직업교육 활성화"

국민행복시대

특성화고 방문…"맞춤형 직업교육 활성화"

등록일 : 2014.04.14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서울의 한 특성화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특성화고의 역할을 강조하며 맞춤형 직업교육이 잘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서울의 한 특성화고등학교에 모습을 드러내자 학생들이 박수를 치며 환영합니다.

박 대통령은 자동화 설비 실습 장치를 둘러보며 학생과 한동안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현장음>

박 : 더 어릴 때부터 이런 일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나요?

학생 : 어릴 때부터 흥미가 많았습니다.

박 : 지금 열심히 하면 직장에 가서도 빨리 적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 대통령은 실습 장비들을 둘러보며 전자공학을 전공했던 자신의 대학시절을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의 보석 제작 실습을 참관한 박 대통령은 상상력과 창의력 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현장음>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을 익혀서 멋있는 새로운 창의적인 것을 내면 직장에서 미래가 밝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택을 한 것 같아요.

학생과 교사 등 직업교육 관계자와 함께한 간담회에서 박 대통령은 학생들의 소질을 일찍 발견해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한 특성화고의 역할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현장에 맞는 그런 맞춤형 교육이 잘 이뤄져야 되고 또 특성화 고교 자체가 경쟁력이 계속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학생들이 졸업후 바로 산업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이뤄지도록 산업계와도 힘을 모으고 있다며 특성화고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