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 개소···외국인환자 통합서비스 강화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 개소···외국인환자 통합서비스 강화 [e 브리핑]

등록일 : 2018.12.20

김용민 앵커>
의료관광객은 일반 여행객보다 비용을 많이 지출하고 동반자와 함께 입국하는 비율도 높아 내수경제에 대한 파급효과가 크죠.
경제관련 독립리서치 회사인 ‘옥스포드 이코노믹스’ 조사에 의하면 세계 의료관광 산업은 향후 10년 간 매년 25% 성장이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보건복지부에서 세계 의료관광시장 선점을 위해 인천공항 내에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를 개소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지 자세한 내용, 한국보건산업 진흥원 임영이 외국인환자 유치단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연: 임영이 / 외국인환자유치단장)

김용민 앵커>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우리나라 의료관광을 만날 수 있도록 인천공항 내에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를 개소하셨다고요?
우선, 정확한 센터 위치, 운영시간 등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현재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외국인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해 서비스하는 게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해주셨지만, 외국인환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외국어 소통이 가능한 간호사와 상담사가 상주하면서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요?
조금 더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또, 의료불만· 분쟁 발생 시에는 이곳을 상담소 공간으로 활용해 1차 상담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요?

김용민 앵커>
사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명동 등에도 ‘메디컬코리아 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까?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 많이 방문하게 하기위해서는 의료관련 서비스 외에도 특별한 서비스가 있으면 좋을 것 같거든요.
마련된 서비스가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 개소에 따른 기대효과가 있다면 무엇일지, 또, 시청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용민 앵커>
의료관광은 일반적인 의료서비스와는 다릅니다.
타국을 찾은 환자의 다양한 결핍과 필요가 해결돼야 의료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인천공항 ‘메디컬코리아 의료관광 안내센터’가 고품질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서 우리나라 의료관광 성장에 발판이 되어주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보건 산업진흥원 임영이 외국인환자 유치단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