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1천190명 확진···고령층 추가접종 시행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1천190명 확진···고령층 추가접종 시행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21.10.26

신경은 앵커>
오늘부터 고령층과 고위험군에 대한 '추가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김기남 /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
(장소: 질병관리청 브리핑실)

오늘부터 고령층과 고위험군 대상으로 추가접종이 시작이 됩니다.

2회 접종을 완료한 후에 6개월이 경과한 60세 이상 및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진행합니다.

추가접종 대상자는 예약한 일정에 맞춰서 접종기관을 방문하셔서 예방접종을 받아주시고, 추가접종 의료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시스템을 통해서 접종 대상자의 1, 2차 접종이력, 추가접종 백신 종류 등을 철저히 확인하여 안전하게 예방접종을 진행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얀센 접종자를 포함해서 추가접종 대상자의 확대 및 시행계획에 대해서는 예방접종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이번 주 목요일경에 별도로 발표해 드릴 예정입니다.

18세 이상 중에서 1차 접종 미접종자라면 사전예약 없이도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시면 당일접종이 가능하십니다. 또 잔여백신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1차 접종 후에 예약된 날짜에 2차 접종을 받지 못해서 정해진 접종간격을 넘겼다면 가급적 빨리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접종 후에 2차 접종 예약일이 지난 분들도 별도로 예약일 변경 없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면 당일접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2차 접종간격이 지났는데 아직 2차 접종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안내문자를 발송하였으니 가급적 빨리 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접종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접종기관은 인플루엔자 접종, 코로나 접종 대상자와 백신 종류를 확인해서 안전한 접종을 해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지난 토요일 코로나19 예방접종완료율 70%에 이어서 오늘 접종완료자 3,6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번 예방접종 목표달성은 코로나19로 인한 위중증률·사망률을 낮추고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을 시작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접종완료율 70% 그리고 3,600만 명 접종완료는 국민들께서 본인과 가족은 물론이고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신 덕분입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지만 아직 긴장의 고삐를 늦출 수는 없습니다.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충분한 환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의 준수는 여전히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방역수칙의 생활화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