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신임 비서실장 정진석·정무수석 홍철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신임 비서실장 정진석·정무수석 홍철호

등록일 : 2024.04.22 20:08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실 인선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먼저 신임 비서실장으로 정진석 전 국회부의장을 내정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원만한 소통을 하면서 직무를 잘 수행해 주실 것으로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신임 정무수석에는 홍철호 전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22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신임 비서실장을 직접 발표하기 위해 기자들 앞에 섰습니다.
최근 의료개혁 관련 대국민 담화 등을 기자 배석 없이 발표했는데, 이번에는 직접 마주한 겁니다.
윤 대통령은 신임 비서실장에 5선 국회의원을 지낸 정진석 전 국회 부의장을 내정했습니다.
정 신임 비서실장은 기자 출신으로, 16, 17, 18, 20, 21대 국회의원을 역임하고, 21대 국회에서는 부의장을 맡았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야 두루 아주 원만한 관계를 가지고 계시다고 여러분도 아마 잘 아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만한 소통을 하면서 직무를 잘 수행해 주실 것으로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전에 신임 비서실장을 발표한 데 이어 오후에는 신임 정무수석도 직접 발표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명신 /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김지영)
신임 정무수석에는 홍철호 전 국회의원이 내정됐습니다.
홍 신임 정무수석은 유명 프랜차이즈인 '굽네치킨' 창업자로, 재보궐선거로 19대 국회에 입성해 20대 국회의원까지 지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소통과 친화력이 아주 뛰어나시다고 추천을 받았고요. 무엇보다 자수성가 사업가로서 민생 현장의 목소리도 잘 경청하실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기혁 기자 gyugi@korea.kr
“윤 대통령이 비서실장에 처음으로 정치인 출신을 지명한 데 이어 정무수석까지 교체하면서 국민, 특히 국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단 의지로 풀이됩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