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목표···고급관광 집중 육성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목표···고급관광 집중 육성

등록일 : 2023.12.08 17:41

임보라 앵커>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전략'이 발표됐습니다.
정부는 고급관광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점검단을 운영합니다.
김민아 기자가 전합니다.

김민아 기자>
내년 외국인 관광객 2천만 명 유치, 관광수입 245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는 '관광수출 혁신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더 많은 관광객이 더 오래, 더 자주 한국을 방문하도록 관광편의, 지역관광, 관광산업을 바꾸는 겁니다.
정부는 관광의 영역을 확장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고급관광을 활성화합니다.
명상, 미용 등 한국 대표 치유 관광지를 선정하고, 우리의 의료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의료관광' 도 개발한다는 구상입니다.
관광 품질 개선에도 나섭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관광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음식점업과 호텔콘도업에 비전문취업비자 제도를 도입하고, 여행업에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바가지요금' 근절에도 앞장섭니다.
최근,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한 전통시장에서 적은 양에 비해 비싼 가격의 음식을 판매하면서 논란이 잇따랐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국민참여형 점검단'을 운영해 합동 점검을 벌이고, '축제 먹거리 착한가격 캠페인'을 개최해 숙박, 교통, 음식 등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저가 덤핑이나 바가지요금을 근절하고, 각종 불공정거래행위가 없도록 민관이 함께 예방하고 점검해 나가겠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로 급감했던 외국인 관광객 수가 다시 회복세를 보이는 만큼, 내년에는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관광 혁신 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한성욱 / 영상편집: 조현지)

KTV 김민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