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 알의 씨앗에 담긴 미래'···국내 종자산업 육성 방안은? [정책공감]

4시& 브리핑

'한 알의 씨앗에 담긴 미래'···국내 종자산업 육성 방안은?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4.18

MC>
종자 산업은 ‘농업의 반도체’라 불릴 정도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뿐만 아니라 세계 많은 나라에서 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종자 산업 규모가 약 5000억 원인 것으로 나타나 종자 산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립종자원 종자산업지원과 송지숙 과장과 함께 우리 종자 산업 현황과 육성방안, 짚어보겠습니다.
1.
종자산업, 정확히 어떤 사업인지 시청자 분들이 알기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2.
종자 산업이 세계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유는 어디에 있다 보십니까?
3.
이번에 국립종자원에서 종자업 실태를 조사했죠.
이 조사를 실시한 배경은 무엇인가요?
4.
종자 산업의 규모가 약 5000억 원 수준으로 나타났는데요.
품목별로 어떤 종자가 얼마나 팔렸나요?
5.
그런데 한국 종자산업 10곳 중 9곳은 영세업체라고 하는데요.
여기엔 어떤 이유가 있는 건가요?
6.
지금 우리나라의 종자 산업 규모는 세계적 규모와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 수준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까요?
7.
종자 산업을 더욱 육성하기 위해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8.
종자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선 일반인들의 인식 제고나 관심을 끌어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9.
종자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종자를 잘 고르는 방법이나 유념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신다면요?
10.
마지막으로 우리 종자 산업 육성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일 것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C>
농업의 시작이자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종자 산업이 앞으로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 부탁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립종자원 종자산업지원과 송지숙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