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원탁회의···"위기극복의 지혜 모아달라"

국민소통 1번가

코로나19 원탁회의···"위기극복의 지혜 모아달라"

등록일 : 2020.03.22

박천영 앵커>
문 대통령이 지난 18일 청와대에서 주요 경제 주체들과 원탁회의를 했습니다.
경제위기가 장기화될 가능성이 크다며 위기 극복의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유림 기자>
주요 경제주체 초청 원탁회의
(장소: 지난 18일, 청와대)

경영과 노동, 금융계, 정치권 등 주요 경제주체들이 원탁에 둘러앉았습니다.
코로나19사태에 따른 경제충격 대응책에 대해 한 자리에서 머리를 맞대기 위한 자리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모든 경제 주체들과 한자리에서 소통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문 대통령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둔화세를 언급하면서도 결코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며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방역과 국제공조가 더 절실해졌다고 운을 뗐습니다.
더 크게 걱정되는 건 경제라면서, 사태가 길어지며 경제 위기도 장기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전세계가 함께 겪고 있는 문제라 경제 위기가 장기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과거 경제 위기 사례와 양상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전례 없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문 대통령은 추경을 포함해 총 32조원 규모의 지원에 나설 것이라면서 민생경제 안정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금융시장 안정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경제 중대본' 역할을 할 비상경제회의를 직접 주재해 경제상황을 대응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연대와 협력의 힘을 강조했습니다.
정부가 외교적 노력과 민생대책 등으로 뒷받침할테니 각 경제주체들도 함께 고통을 분담하며 이겨내자는 메시지입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의 힘만으론 부족합니다. 우리 경제의 핵심 주체들께서 연대와 협력의 힘으로 위기 극복의 주역이 되어 주시길 간곡히 당부 드리겠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김정섭 / 영상편집: 박민호)

문 대통령은 각계의 코로나19 극복 노력을 거론하면서 지금 우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지만 마음의 거리만큼은 더욱 좁여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