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인생사용설명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321
등록일 : 2012.04.17 17:48

4월 16일 [파워특강]에서는 소설가 김홍신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자신의 저서인 <인생사용설명서>의 내용,  새로 집필한 <대발해>에 관한 내용 일부분,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적절히 조합한 것이었는데요. 이와 비슷한 내용으로 타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장소에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중 소설가답게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잘 조절했습니다.  욕구와 만족에 대한 공식, 허각과 존박에 대한 비유 등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구요.

하지만 오늘의 경우, 김홍신씨가 강의 도중 반복적으로 강의의 대상인 고위 공무원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요. 결국 시청자 입장에서 강의의 내용에 동화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내용 자체가 아무리 일반 시청자들이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또한 중앙공무원 연수를 위해 이 특강을 마련했다 하더라도 사전에 방송에 낼 것을 염두해 두고 제작하지 못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이 단조롭고 강연자에게 집중할 수 있는 카메라 앵글이 부족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