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한미 FTA와 우리 농업의 미래> 편에 대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428
등록일 : 2012.05.29 16:42
한 미 FTA 발효 후 약 2달이 지난 만큼 시의성 있는 주제였다고 생각됩니다.

강연내용을 9개의 소주제에 나눠 담은 구성과 성의 있게 제작된 자료화면이 강의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음을 말해주고 있었어요.

하지만 방송시간에 비해 담아내고자 한 내용이 지나치게 많았습니다.

소주제를 지나치게 세분화하다보니 전체적인 템포가 너무 빨랐고, 사실상 이 날 강연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 채 흐지부지된 느낌이었어요.

한미 FTA가 이미 발효된 만큼 이미 많이 언급된 추진의 불가피함과 긍정적 효과 등의 내용은 최소화하고, 우려되는 부분이 무엇이며 정부가 생각하고 있는 대안과 해결방안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보다 자세히, 그리고 실제적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지 않았을까요?

더불어 방송을 통해 노출되는 시간에 비해 모니터 속 자료 화면의 글자가 너무 많고 그림이 복잡해 한 눈에 알아보기에 무리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화면 속 글자 수를 최소화하고, 그림은 단순화해 제작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