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인생사용설명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320
등록일 : 2012.04.17 17:48

4월 16일 [파워특강]에서는 소설가 김홍신씨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자신의 저서인 <인생사용설명서>의 내용,  새로 집필한 <대발해>에 관한 내용 일부분,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적절히 조합한 것이었는데요. 이와 비슷한 내용으로 타방송을 비롯해 다양한 장소에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대중 소설가답게 이해하기 쉽도록 내용을 잘 조절했습니다.  욕구와 만족에 대한 공식, 허각과 존박에 대한 비유 등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구요.

하지만 오늘의 경우, 김홍신씨가 강의 도중 반복적으로 강의의 대상인 고위 공무원에 대한 언급을 했는데요. 결국 시청자 입장에서 강의의 내용에 동화되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내용 자체가 아무리 일반 시청자들이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라 하더라도 말입니다.

또한 중앙공무원 연수를 위해 이 특강을 마련했다 하더라도 사전에 방송에 낼 것을 염두해 두고 제작하지 못한 점은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이 단조롭고 강연자에게 집중할 수 있는 카메라 앵글이 부족했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