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파워특강
종영

파워특강

나를, 우리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는 강연.
오늘날 현대인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인 풍요와 건강한 삶을 꿈꾼다.
<파워특강>은 내일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히 ‘생각하는 삶’을 꿈꾸지만 강연 현장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국내 최고 명사들의 강연 현장을 찾아가 최신 트렌드, 정책, 경제, 사회, 문화,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한다.

2월 20일자 방송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파워특강
작성자 : 공난희(nan**)
조회 : 1210
등록일 : 2012.02.20 20:47

- ‘반듯하고 진솔한 삶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시의성은 부족했으나 우리사회 구성원들이 한번쯤 되새겨볼 만한 삶의 원리에 대해 강의해서 의미있었습니다.

- 강연자 박효종 교수는 스타강사들처럼 흡입력있는 강의 스타일은 아니지만 짜임새있고 체계적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다만, 말투나 표현면에서 전형적인 대학 강의 스타일이어서 일반 시청자 입장에서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주제와 관련된 예화를 제시해서 집중도를 높인 점이 좋았습니다.
이날 강연 내용은 크게 ‘진솔한 삶- 반듯한 삶- 용기있는 삶- 명예로운 삶’의 네 부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각의 소주제에 대해 네가지 예화(정직한 나무꾼- 법원의 우화- 칼레의 시민- 소크라테스의 명언)를 곁들여 들려주어서 자칫 추상적이고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보완해주었습니다.
 그 중에서 ‘칼레의 시민’이 보여준 용기있는 삶은 오늘날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공동체의식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