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7. 8. 19. 12시)

회차 : 2373회 방송일 : 2017.08.19 재생시간 : 03:15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문 대통령, 축산업 전반 근본 개혁 방안 마련 지시
ㅁ 문재인 대통령이 '살충제 계란' 파동을 계기로 축산업 전반을 근본적으로 개혁할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가 나서서 이번 문제를 해결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을 재차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방부 "사망 장병 유가족께 깊은 조의…원인 조사 최선"
ㅁ 국방부가 K-9 자주포 훈련 중 폭발사고로 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해 유가족에 조의를 표하면서 사고 원인 조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육군 포병사격 훈련 간 발생한 사고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임무수행 중에 유명을 달리한 장병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께 깊은 위로와 조의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K-9 자주포 폭발사고 사망자 2명으로 늘어
ㅁ 어제 중부전선 최전방에서 발생한 K-9 자주포 사격 훈련 폭발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2명으로 늘었습니다. 군 당국은 폭발사고로 국군수도병원에서 치료 중이던 스물두살 정모 일병이 오늘 오전 3시 8분께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USTR, 중 지식재산권 침해 등 부당 무역관행 조사 착수
ㅁ 미국무역대표부, USTR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따라 중국의 지식재산권 침해 등 부당한 무역관행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 미 무역법 301조를 근거로, USTR에 중국의 지식재산권 침해와 미국 기업에 대한 강제 기술 이전 요구 등 부당한 관행을 조사하도록 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국제유가 WTI, 상승세 한 주 마감… 배럴당 48.51$
ㅁ 국제유가가 현지시간으로 18일 상승세로 한 주를 마감했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된 서부텍사스산 원유 9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3.02%, 1.42달러 오른 배럴당 48.5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동통신비 25% 약정할인… 9월 15일부터 시행
ㅁ 이동통신 약정 요금할인율 상향조정이 9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어제 이동통신 약정 요금할인율을 현행 20%에서 25%로 높이는 행정처분을 이동통신사들에 공문으로 공식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주말 나들이객 평소보다 줄어… 고속도로 '원활'
ㅁ 토요일인 오늘 고속도로 소통은 원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전체 교통량이 460만대로, 지난주 토요일보다 약 20만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체 구간 길이도 평시 주말 200∼300㎞에서 100∼150㎞로 짧아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오후부터 '비 오는 주말'… 일부 남부지역 폭염
ㅁ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는 내일 오전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기상청은 낮 최고기온이 25∼31도로, 일부 남부지방의 경우 33도 내외로 매우 덥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