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02.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02. 12시)

등록일 : 2023.09.02 12:22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합참 "북한,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수 발 발사"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새벽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수 발을 기습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세부 제원 등을 정밀 분석하고 있으며 한미간 긴밀하게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 국가안보실, 안보상황점검회의 소집 '발사의도 분석'
북한이 서해상으로 순항미사일 발사하자 국가안보실은 안보 상황 점검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임종득 안보실 2차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는 북한의 순항미사일 발사 의도를 분석하는 한편 우리 군의 대응 태세 등을 점검했습니다.

3. 윤 대통령, 추석 연휴에 日 원폭 피해 동포 한국 초청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추석 연휴에 일본에 거주 중인 히로시마 원자폭탄 피해 동포를 한국에 초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초청은 원폭 피해자들에게 한국의 명절을 느끼고, 발전한 고국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지난 6월 출범한 재외동포청이 주도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4. 로이터 "美, 열화우라늄탄 수주 내 우크라에 첫 공급"
로이터통신은 현지 시간으로 1일 미국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열화우라늄탄을 우크라이나에 보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열화 우라뉴탄은 우라늄 농축 과정에서 발생한 열화우라늄을 사용한 전차 포탄으로, 먼 거리에서 적의 장갑차나 전차의 철판을 뚫는 파괴력이 특징입니다.

5. 부산 목욕탕 폭발사고 부상자 24명···경찰·소방 합동조사
어제 오후 부산의 한 목욕탕에서 발생한 화재 폭발 사고로 인한 부상자가 밤새 1명 더 추가돼 24명으로 늘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현장에서 합동감식을 벌이고 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분석한 뒤 발표할 예정입니다.

6. 9월 4일 '공교육 멈춤의 날' 임시 휴업 계획 30개교
교육부는 2일 기준 서울 서초구 초등학교에서 숨진 교사의 49재 추모일인 오는 4일 임시 휴업을 계획한 학교가 전국 30개교라고 발표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9개교, 세종 8개교, 광주와 충남 5개교, 인천 2개교, 울산 1개교입니다.

7. 기름값 두 달째 오름세···휘발유 4.2원·경유 12.3원↑
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 판매 가격이 두 달 연속 올랐습니다.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전주보다 4.2원 상승한 1천744.9원을 기록했고, 경유는 12.3원 상승한 1천630원으로 집계됐습니다.

8. 낮 최고 25~31도···남부지방 중심 강한 비 예보
토요일인 오늘은 전날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는 가운데 전남 남해안과 경남권, 제주도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5∼31도일 것으로 예보됐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