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09.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3. 09. 09. 12시)

등록일 : 2023.09.09 12:1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윤 대통령, 뉴델리 G20 정상회의 일정 시작
윤석열 대통령의 인도 뉴델리 G20 정상회의 일정이 공식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하나의 지구, 하나의 가족, 하나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한국의 역할 등 인류 당면 과제에 대한 입장을 표명합니다.

2. 뉴델리 동포간담회···"인도, 인태 중요 파트너"
윤 대통령은 인도 방문 첫 일정으로 동포들과 만나 인도는 자유, 평화, 번영의 인도태평양을 함께 가꿔야 할 중요한 파트너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수교 50주년을 맞은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동포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3. 모로코 6.8 지진···건물 잔해 깔린 5명 사망
오늘 아침 모로코에서 규모 6.8 강도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모로코 당국은 이번 지진을 리히터 규모 7.0으로 측정했는데 1960년 대규모 지진 이후 가장 강력한 수준입니다. 알아라비야TV는 이 지진으로 건물 잔해에 깔린 5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4, 북, 정권 수립 75주년 심야 열병식
북한이 정권수립 75주년을 맞아 심야 열병식을 열었습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열병식입니다. 정규군과 신무기가 동원되는 열병식과 달리, 민간무력 열병식에는 경찰이나 예비군과 비슷한 노농적위군, 사회안전군이 참여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딸과 함께 열병식에 참석했지만 연설은 하지 않았습니다.

5. 국내 주유소 휘발유·경유값 9주 연속 상승
국제유가 상승 여파로 국내 주유소 휘발유와 경유값이 9주 연속 올랐습니다. 전국 휘발유 평균 판매 가격은 1천750원, 경유 평균 판매가격은 1641원입니다. 일반적으로 국제유가 등락은 2주 가량 시차를 두고 국내 유가에 반영됩니다.

6. 전주 빌라서 40대 여성 사망···4세 아들 구조
전북 전주시 한 빌라에서 4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부패된 시신 옆에 쓰러져있던 4세 아들을 구조했습니다. 아동은 병원에서 치료받고 의식을 되찾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 군산 공장서 가스 누출···소방당국 중화 작업
전북 군산시 한 공장에서 가스가 누출돼 소방당국이 중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가스 누출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방당국은 가스 누출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8. 전국 대부분 맑음···15도 안팎 일교차
토요일인 오늘(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날씨를 이어가겠습니다. 내일(10일)까지는 낮밤 일교차가 15도 안팎으로 클 전망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31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을 유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