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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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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대한민국 ‘국민행복·국민공감’정책을 한눈에!

한 주간 화제의 정책현장을 누비며 국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혜택 받도록
생활밀착형 정책 발굴!

정부의 4대 국정기조인 ‘경제부흥’ ‘문화융성’ ‘국민행복’ ‘평화통일’에 관한

주요정책을 풀어주고 수혜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정책다큐 프로그램

지역문화브랜드사업, 관광에 스토리를 입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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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명 :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작성자 : 김영훈(kor**)
조회 : 1558
등록일 : 2015.09.20 15:07
<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 지역문화브랜드사업, 관광에 스토리를 입히다.>

매 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날인데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123회)를 보면서 지역의 문화,역사,예술에 스토리를 입혀 지역대표브랜드로 관광상품으로 탄생되고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역문화브랜드사업의 새출발이 매우 기대됩니다. 문화산업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오래된 폐공장을 이용한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를 그 대표사업으로 소개해주는 걸 보면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그리고 새롭게 만든게 아니라 있는 공간을 활용한 문화산업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자원과 예술, 그리고 스토리를 접목해 도시재생으로 지역문화브랜드사업으로 낙후된 지역에 큰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표지역으로 청주를 예로 들었는데 앞으로 전국의 지역문화관광산업의 성공사례나 정부지원이나 계속된 관리로 지역문화브랜드 사업이 휘발성이 아니라 지역일꾼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특집방송이나 매 달 문화가 있는날에 지역 특성화 문화산업의 현장을 찾아다니며 성공사례나 주민과 문화의 융성이 잘 이루어 가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지역문화산업에 대한 방향과 연구 등을 잘 소개해 주는 코너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친환경 재생 에너지와 더불어 지역문화브랜드사업이 지역과 대한민국의 관광 산업에 큰 미래가 되었으면 좋겠고 지역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