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PD리포트 이슈 본(本)

PD리포트 이슈 본(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아 기본(基本)을 바로 세우고 문제의 본질(本質)을 꿰뚫어 본다는 의미의 시사다큐 ‘이슈 본(本)’
한 주간의 이슈를 다각도에서 분석, 쟁점의 핵심을 짚어내고 정부 입장의 정책내용을 신속 전달하는 프로그램!
단순한 이슈 분석이 아닌 사람냄새 나는 감성과 혜안으로
국민적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본방송] 일요일 10시 10분 [재방송] 월요일 07시 00분

보이스피싱편1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PD리포트 이슈 본(本)
작성자 : 최예지(spe**)
조회 : 2467
등록일 : 2015.12.14 22:03
실제 보이스피싱사례자 인터뷰때 피해자분이 PD님께 직원확인을 하는 장면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안좋은 사건을 겪고 난 이후 피해자께서 얼마나 큰 심적타격을 입으셨는지 생생하게 전해지는 것 같네요. 최근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들이 아니라 20-30대를 대상으로 범죄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에 놀랐고 저 또한 조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소 '나는 절대 이런일에 당하지 않을거야'라고 자신만만했는데 피해 사례를 직접 보니 상당히 교묘해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발신자가 '검사'라는 권력자를 사칭해 피해자가 위축감이 들도록 만들고, 가해자로 몰릴 수도 있다는 급박한 상황을 조성하니 누구라도 이성적판단이 흐려질 수 있겠네요. 게다가 정교하게 만들어진 가짜 인터넷 사이트는 실제와 구분이 못갈 정도니 속아넘어갈 수 밖에요. 실제 사례를 통해 보이스피싱사례를 구체적으로 접해보니 더욱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이 와닿았습니다. 피해자분이 문서가 코팅되어있던 것까지 기억하시는 걸로 봐서 신중하신 분인 것 같은데 피해를 당하신 것 보니 정말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건 이후 사회에 대한 불신이 생기셨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니까 저도 마음이 아프네요.

요즘 경기가 안좋아 대학생들도 스스로 생계유지하려고 아르바이트 많이 하는데 제 주변에도 이런일이 벌어질까봐 무섭네요. 전에 뉴스에서 보이스피싱에 가담된 줄 모르고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가해자로 몰린 사건을 봤는데 이건 또 다른 피해사례네요. 정말 생활속에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