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억의 시간이 흐르면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UHD영상미학 월요일 16시 00분

추억의 시간이 흐르면 -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등록일 : 2023.10.04 22:19

수변공원 느티나무
영월읍 방절리 동서강정원 청령포원 내에 거대하게 우뚝 서 있는 수령 500년 이상의 느티나무로 아름다운 수형(樹形)을 자랑하고 가슴 높이 둘레 6.3m에 높이 18m이며, 2003년 영월군 보호수 42호로 지정됐다. 또 느티나무 주변에 붉은 매자나무 5만본을 심어 봄부터 가을까지 느티나무 초록의 아름다움을 받쳐주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솔고개 소나무
솔고개 소나무는 수령 280년으로, 둘레가 3.3m에 수고가 14m라고 한다. 이 나무는 청도 운문사 처진소나무와 속리산 정2품소나무와 함께 국내 3대 명품소나무 중 하나라고 한다. 이 나무는 단종이 영월에서 시해된 후 태백산으로 가던 도중 그 영혼을 달래기 위해 배웅을 했다는 전설이 있어 더욱 유명하다.

메타세콰이아 길
영월 주천면 판운리에는 매년 겨울이 되면 섶다리가 놓이는 곳이 있다. 영월 메타세콰이어길은 150 미터 길이로 조성된 곳으로 아담한 매력을 가진 메타세콰이어 길이다. 군데군데 놓여 있는 벤치에 앉아 경치를 차분하게 감상하는 것도 좋고, 예쁘고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계절마다 서로 다른 느낌의 매력을 주는 곳이기 때문에 사시사철 인기가 많은 장소 중 하나이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