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열정의 5년, 거침없는 도전

슬기로운 노후 생활 청춘 어게인 수요일 13시 30분

열정의 5년, 거침없는 도전

등록일 : 2024.04.17 14:37

1. 프롤로그
# 거친 남자들의 세계에 도전장을 내민 시니어 여성
- 타이틀 : 열정의 5년, 거침없는 도전 - 66세 이봉연 씨

2. 인생 1막
# 61세의 전업 주부, 폐유 정화 사업에 뛰어들다
- 그녀의 사무실이자 공장인 트럭이 출동한 곳은 대구의 한 크레인 업체. 이봉연 씨의 진두지휘 아래 신장투석을 하듯 오염된 기름을 정화시켜 깨끗한 기름으로 넣어주는 작업이 한창이다.
- 전업 주부로 살다가 우연히 알게 된 폐유 정화 사업은 이번 생을 의미 있게 만들어준 고마운 일이라는데...
- 거친 남자들의 세계, 중장비업계에서 어렵게 자리 잡은 그녀만의 비결을 듣는다.
- 인터뷰 & 인생 1막 지도 : 대학 > 결혼 > 전업 주부 > 61세 폐유 정화 사업

3. 인생 2막
# 발로 뛰고, SNS로 뛰고! 직접 홍보하는 사장님
- 중장비업체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전단지를 돌리고 블로그를 통해 적극 홍보한 덕분에 전국 방방곡곡으로 작업을 다니게 된 이봉연 씨.
- 어두컴컴한 새벽에 작업을 나가도 멀고 먼 지방으로 가는 일도 즐겁고 감사하기만 하다.

4. 인생 3막
# 도시 농사로 마음의 정화를!
- 도시 한복판에 자리한 옥상 텃밭은 그녀만의 아지트. 인디언감자부터 마, 취나물, 아보카도 나무까지 없는 게 없다는 보물창고다.
- 흙을 만지며 마음을 정화시키고 음식쓰레기를 거름삼아 친환경 농사를 지어 친구들과 나눈다는 이봉연 씨. 봄을 맞아 친구들에게 봄나물 밥상을 대접한다.

5. 에필로그 - 매일이 즐겁다면 충분하다
- 대한민국을 접수하고 유럽까지 진출하는 게 꿈인 이봉연 씨. 긴 하루의 끝, 수성못 산책에 나선 그녀가 자기 자신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듣는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