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대통령 포스코 방문! 하드캐리하고 열정이 뿜뿜! 브리핑부터 고로의 모습까지 가득 담긴 문대통령 포스코 방문기 풀버전

문워크

문대통령 포스코 방문! 하드캐리하고 열정이 뿜뿜! 브리핑부터 고로의 모습까지 가득 담긴 문대통령 포스코 방문기 풀버전

등록일 : 2020.01.14

문재인 대통령은 1월 9일, 규제자유특구투자협약식 이후에 포스코 제2고로를 방문하였습니다.
‘스마트 공장과 동반성장’, ‘스마트고로 기술개발 추진 현황’에 대한 브리핑이 있었으며, 중소기업 상생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발표까지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포스코, 삼성, SK, LG 많은 대기업들이 노력하고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하나의 상생협력의 성과로 국민들께 보고 드리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화되는 만큼 인공지능이라든지, 로봇들이 사람을 대신하게 되면서 일자리가 줄지 않을까 걱정들이 있습니다.
물론 잘 활용해야겠지만, 스마트 공장화 하면서도 일자리를 계속 늘려나가는 노력을 해주셨으면 한다며 당부의 메시지도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포스코에서 나눈 이야기까지!
문워크에서 전해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