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신임장관에게 듣는다 - 환경부 이만의 장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936
등록일 : 2008.04.11 08:41

 ”푸른 한반도, 푸른 꿈을 꾸다 ”

신임장관에게 듣는다 - 환경부 이만의 장관

『강지원의 정책데이트』 4.14.(월) 오후 10시


○ 한국정책방송 KTV(케이블·위성 520·인터넷 www.ktv.go.kr)가 『강지원의 정책데이트(PD 김우진)』프로그램을 통해 "신임장관에게 듣는다" 시리즈를 마련하고 그 첫회로 4.14.(월) 오후 10시부터 이만의 환경부장관의 “푸른 한반도, 푸른 꿈을 꾸다”를 방송한다.


○ 환경부차관·환경관리공단이사장 등을 역임하고 새 정부 환경부 수장으로 돌아온 소감과 함께 21세기 환경정책 선진화와 패러다임 변화 등 주요 핵심과제와 실천계획을 담은 2008년 업무계획을 통해 향후 비전과 청사진이 무엇인지 들어 본다.


○ 특히, 우리 국토를 사람과 자연생태계가 공존하는 건강한 터전으로 만들기 위한 푸른 한반도 만들기, 국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 ‘아토피 없는 나라 만들기’ 등 환경성 질환 대응체계 및 화학물질 관리 등 국민생활과 밀접한 환경정책의 체감지수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과 아울러,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기후변화 대응역량 제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기상예보 과학화 등 환경정책 선진화를 위한 실천계획을 듣는 시간을 마련 한다.


○ KTV는 앞으로『강지원의 정책데이트(매주 월·목 오후 10시 방송) - "신임장관     에게 듣는다" 시리즈』를 통해 새 정부의 각부처 정책을 국민들에게 전할 계획  이다.  <끝>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