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소중한 여가,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750
등록일 : 2012.07.19 12:07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소중한 여가,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

7월 23일(월) 오후 3시(생방송)

 

□ KTV(원장 김관상)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우리 국민들의 여가 문화 실태를 알아보고, 진정한 휴가란 무엇인지 이야기하는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 - 소중한 여가,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편을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밥퍼’의 최일도 목사가 진행하고, 성직자 3인(마가 스님, 심백섭 신부, 권도갑 교무)이 멘토로 출연한다.


주5일 근무제 정착과 더불어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여가 문화도 달라지고 있다. 주말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거나, 국내 각지의 캠핑장을 향해 떠나는 사람들도 제법 늘었다. 하지만 대부분 직장의 휴가 문화와 제도는 크게 바뀌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바쁜 일상으로 휴가 외에 평상시 여가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드물다.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는 즐길 거리는 다양해도 여가를 즐길 수 없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어렵게 휴식의 시간을 얻더라도 무엇을 해야 할 지 막막하다는 현대인들, 이에 대해 4명의 성직자 멘토들은 제대로 휴식하는 법과 진정한 여가의 의미 등에 대해 조언 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Q! 현장 속으로> 코너에서는 직장인 밴드 ‘모두락’을 만나서 그들이 즐기는 여가생활을 소개한다.


□ 일과 삶, 그리고 그것을 더욱 윤택하게 만드는 '여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는 7월 23일(월) 오후 3시에 방송한다.   끝.


-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에서 섬김과 봉사를 실천하고자 기획된 『멘/토/링/토/크 시대공감Q』는, 서로 다른 종교인들이 모여 국민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기획되었다. 매주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이 프로그램은, 특히 설문조사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실시간으로 SNS 의견을 받아 생생한 여론을 전달하는 ‘살아있는’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법무부 교화방송센터를 통해 전국의 교정시설, 교화 시설 등에서도 방송되고 있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이찬구 감독(☎02-3450-228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