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KTV『힐링다큐 한국의 섬』동해바다가 품은 역사의 섬, 울릉도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164
등록일 : 2013.07.02 15:20

KTV 『힐링다큐 한국의 섬』

동해바다가 품은 역사의 섬, 울릉도

7월 3일(수) / 7월 10일(수) 저녁 8시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명품 섬’을 소개하는힐링다큐 한국의 섬』을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우리나라 최동단의 섬인 독도를 품고 있는 울릉도를 찾아간다. 이곳에서 울릉도의 역사와 이곳을 지키는 사람들을 2주에 걸쳐 소개한다.

    

□ 이번 주 KTV 『힐링다큐 한국의 섬』에서는 동해바다가 품은 역사의 섬 울릉도를 찾아간다. 2주에 걸쳐 방송되는 울릉도의 1부에서는 섬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아보고 2부에서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을 들여다본다. 특히 최첨단 무인항공촬영 장비인 드론(Drone)을 이용하여 울릉도 천혜의 비경과 섬 사람들의 일상을 역동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주 수요일에 방송하는 1부 <동해바다가 품은 역사의 섬, 울릉도>에서는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를 조명한다. 이를 위해 독도 박물관에서 우리나라의 영토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역사적 사료를 소개한다. 또한 독도 전망대와 독도 케이블카에서 독도를 육안으로 바라본다.


 - 이밖에도 왜군에게 잡혀가서도 울릉도와 독도가 우리나라의 영토임을 주장했던 조선시대 백성인 안용복 충혼비를 찾아 그의 용맹함을 느껴본다. 이외에도 울릉도의 대표 특산물인 울릉 약소와 약풀을 먹고 자란 건강한 소들을 만나보고, 울릉도 어부와 울릉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일상을 조명한다.


한편 7월 10일(수)에 방송하는 2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섬, 울릉도>에서는 울릉도의 생성비밀과 최고의 비경 등을 따라 여행한다. 국내에서 8번째로 큰 섬이자 신생대 화산 활동으로 솟아난 태고의 신비가 깃든 울릉도, 이곳에서 화산 폭발이 그려낸 독특한 기암괴석과 깎아지른 해안절벽 등 울릉도에서만 볼 수 있는 천혜의 풍광을 만나본다.


 - 한편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울릉도의 볼거리와 놀거리, 먹을거리를 소개한다. 울릉도를 한바퀴 도는 일주 유람선은 이곳의 비경을 느낄 수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한편 울릉도역사체험센터에서는 울릉도의 역사가 그대로 나타나있다. 이밖에도 울릉도 유일의 문화예술공원인 울릉예림원,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자생식물원 등을 소개한다.


□ 동해바다가 품은 우리 역사의 중심 울릉도와 독도의 모든 것을 만나보는 『힐링다큐 한국의 섬-동해바다가 품은 역사의 섬, 울릉도』편은 이번 주 수요일 저녁 8시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 풍경과 역사, 문화 등을 재조명하는 KTV 『힐링다큐 한국의 섬』은 관광자원으로서 섬의 가치를 알아보고자 기획되었다. 아울러 섬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그곳의 생활을 가감 없이 담아내면서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과 추동진 PD(☎02-3450-218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