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백제 탈의 미소, 관광의 재발견, '관광주간' KTV 특집 편성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351
등록일 : 2014.09.22 09:17

‘관광주간’ KTV 특집 편성

우리 역사·문화 콘텐츠 우수성 조명, 관광산업 미래 모색

   

KTV(원장 김관상)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어지는 ‘관광주간’을 맞아 우리 역사·문화 콘텐츠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관광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는 특별기획 프로그램들을 방송한다.


● 2부작 특별기획 『잊혀진 미소, 백제 탈』

   24일(수)~25일(목) 저녁 6시 방송


오는 24일과 25일 저녁 6시에는 백제문화제 60주년을 맞아 중앙아시아로부터 중국, 백제를 거쳐 일본에 전해진 고대 백제기악의 문화교류 족적과 이를 계승·발전시키려는 한중일 문화예술인들의 노력을 담은 2부작 특별기획 『잊혀진 미소, 백제 탈』(연출 백수완)을 방송한다.


1부 ‘미마지의 유산’과 2부 ‘마스크 로드’를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면면히 이어지고 있는 백제기악의 한중일 전승 경로를 추적하고, 백제기악이 봉산탈춤, 양주별산대 등 한국 전통 탈춤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다.


이 프로그램은 KTV와 한국영상대학교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로,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 특별기획 『관광의 재발견, 미래를 연다』

   26일(금) 저녁 7시


우리나라는 지난해 연간 외래 관광객 1천만명을 넘어섰다. 하지만 양적 성장이 곧 질적 성장을 담보하지는 않는다. 보다 내실있는 관광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풀어야 할 숙제들이 아직 많다. 무엇보다 외래 관광객의 불편을 초래하는 여러 제도들의 개선이 급선무다.


26일 저녁 7시에 방송되는 『관광의 재발견, 미래를 연다』에서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어떤 정책들이 추진되고 있는지 짚어보고,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현재까지의 진척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를 알아본다. 언어소통, 교통혼잡, 상품강매 등 외국 관광객들이 꼽는 한국관광의 대표적인 불편사항을 살펴보고, K-POP 콘서트 현장, DMZ, 드라마 촬영지 등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점에서 개선의 방향을 도출해낸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백수완 PD(☎02-3450-2256)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