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R&D 긴급자금 300억원 투입

경제투데이

중소기업 R&D 긴급자금 300억원 투입

등록일 : 2008.08.05

계속해서 경제 리포트 전해드립니다.

막혀있는 일자리 창출에 활로를 터주기 위해서, 정부가 중소기업 연구개발에 긴급자금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창업 기술개발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연구개발에 모두 3백억원의 자금이 지원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자금으로 3백억원의 자금이 긴급 투입됩니다.

물가와 환율 등 대외 여건의 악화로 중소기업의 투자 위축이 우려되는 현실을 감안한 조칩니다.

정부는 이번 계획을, 지난달 17일에 발표한 '중소 연구개발 시장밀착형 체질 강화방안'의 후속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크게 창업 기술개발 과제와 에너지 절감과 관련된 기술개발 과제, 두 가집니다.

다만, 에너지절감 기술개발 과제는 태양열이나 바이오에너지 등 전문가 검증을 마친 32개 분야에 한정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 종합관리 시스템에 접속해 접수하면 됩니다.

한편 정부는 '연구개발 인건비 특별조치'를 마련해서, 연구인력을 새롭게 채용하는 기업에는 인건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어서, 막혀있는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