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생 문화광장

바리톤 정승기 '에른스트 헤플리거 콩쿠르' 1위 외

회차 : 62회 방송일 : 2008.08.28 재생시간 : 1:32

 - 바리톤 정승기 '에른스트 헤플리거 콩쿠르' 1위

최근 스위스 베른에서 폐막한 '2008 에른스트 헤플리거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바리톤 정승기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정승기씨는 동양인으로는 최초로 이태리 로마에서 오타비오지노 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정씨는 현재 독일 칼스루에 오페라 학교 석사과정에 있습니다.

정씨는 이번 수상으로 내년 베른 국립극장에서 오페라 '가면 무도회'의 '레나토' 역과 국제 음악 축제인 '메뉴인 페스티벌'에서 오페라 '팔리아치'의 '토니오' 역을 맡게 됩니다.

 - 한국 출판물 세계시장 소개 계간지 '리스트 북스 프롬코리아' 발간

한국문학번역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리스트_북스 프롬 코리아’를 발간했는데요.

계간 ‘리스트’는 아시아와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를 겨냥해 중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으로 외국 출판 담당자들에게 전해지게 됩니다.

한국문학번역원의 통계에 따르면 역대 한국문학의 중국어 번역작품은 300여종이 집계되는데요. 하지만 상당수는 이미 절판되고, 해외에 소개되는 한국문학 작품 대부분이 청춘소설, 인터넷소설, 드라마소설이라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습니다.

이에따라 계간지인 '리스트'가 출판물들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판사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홍보성 판촉물이 아니라 한국의 출판동향을 기사형식으로 전하는 전문지라 공신력이 실리기 때문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