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예산안 처리 실기하면 안돼"

이명박 대통령은 경기진작과 내수활성화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타이밍과 속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회 상임위원장단과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제 때 예산을 집행하지 못하고 실기 하는 것은 정책 실패보다 더 나쁘다면서 국회의 조속한 예산안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회가 새해 예산안을 하루라도 빨리 처리해 주면 특단의 방안을 마련해서라도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국회 상임위원장단과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세계 정상들을 만나보니 내년 상반기가 가장 어려울 것이라는 게 공통된 의견이었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먼 훗날 몸을 던져 일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며 나라의 기본을 바로 잡아 대한민국이 승승장구하고 기초를 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생각으로 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날 한나라당 지도부와 가진 조찬회동에서 견위수명 즉, 나라가 어려울 때 목숨을 바친다라는 말이 있듯 나라가 위기를 만나면 목숨을 던지는 것이 선비의 도리라며 공직자들의 비상한 각오를 주문했습니다.

태안기름유출 사고 1주년을 맞아 피해복구를 위해 고생했던 군인과 자원봉사단을 격려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에 대해서 이 대통령은 1년 안에 완전복구된 것은 기적이라며 당시 가장 고생했던 군인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는 거 보고 감동받았다며 포상 등 격려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열린 확대대비서관회의에서 지금은 세계사적 변화를 겪고 있는 운명적 시기라며 지금 이 위기가 우리에게는 거꾸로 큰 기회인 만큼 좀 더 창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고민을 많이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