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저신용 서민·영세업자 2조원 지원

경제 투데이

저신용 서민·영세업자 2조원 지원

등록일 : 2010.02.16

한번 신용이 떨어지면 재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정부가 낮은 신용등급으로 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서민·자영업자에 2조원을 지원합니다.

저신용 사업자나 무점포 상인들.

자활의 의지는 충분하지만 대부분 금융권 산정 기준으로 6,7등급의 낮은 신용등급으로, 제도권 금융기관에서의 대출은 거의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결국 궁지에 몰린 저신용 계층은 울며 겨자먹기로 사채까지 쓰게 돼 심각한 사회문제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 같은 악순환을 끊기 위해, 저신용 계층 30만명에게 약 2조원 규모의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최근 경기회복 조짐은 있지만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는 만큼, 서민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는 판단에섭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약 17만명에게 업체당 2 천만원 한도로 1조 5천억원을 지원하고, 저신용 근로자 13만명에게도 5천억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중인 사람 가운데 1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경우 사업 재기를 위해 천만원까지 추가 지원하고, 기업형 슈퍼마켓에 대응하는 스마트 샵을 육성하기 위해 관련 사업자에게 1억원까지 시설 개선자금도 지원합니다.

정부는 아울러 경기회복의 분위기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 3천억원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