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입시부터 '대학 공동 원서제' 추진

경제 투데이

올해 입시부터 '대학 공동 원서제' 추진

등록일 : 2010.02.16

원서 하나로 여러 대학에 접수할 수 있는 대학 공동 원서제가 빠르면 올해 입시부터 도입됩니다.

이 제도가 도입되면 비싼 대학입시 전형료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빠르면 올해 대학입시부터 대학 공동 원서제가 도입될 전망입니다.

대학 공동 원서제는, 원서 하나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제도로, 수험생이 입학원서를 내면 대행기관이 각 대학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금까지는 대학별로 요구하는 입학원서가 달라서 여러 대학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다른 원서를 작성할 때마다 비싼 전형료를 지불했어야 했습니다.

대학 공동 원서제의 대리 접수 기관으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꼽히고 있습니다.

정부는 대학 공동 원서제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 대학입시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이르면 이 달 안에 연구용역을 발주할 계획입니다.

한편, 교육과학기술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를 바꾸기 위해 대학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입선진화연구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연구회 가운데 입시제도 간소화를 위한 분과에서 공동 입학원서제를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