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G20 홈페이지 국민 아이디어 '만발'

'G20 참석국 정상들의 아바타를 만들고 스마트폰 전용 사이트를 만들자.' 11월에 열리는 서울 G20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에 대한 국민들의 아이디어가 쇄도했습니다.

풍성한 국민 제안, 함께 보시겠습니다.

G20 준비위원회가 마련한 서울 G20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 국민제안 이벤트에, 우수한 아이디어가 풍성하게 접수됐습니다.

대상에는 공식 홈페이지에 각국의 이미지에 맞는 배경음악을 깔자고 제안한 권오철 씨가 뽑혔습니다.

권씨는 G20 정상과 주요 외교인사들의 격려 메시지를 홈페이지에 싣고, 모바일 인터넷 시대를 감안해 스마트폰 전용 G20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자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권오철/대상 수상자

“서울 G-20 홈페이지를 세계 각국의 네티즌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 것을 강조했습니다. 20개 회원국별로 클릭하면 해당국으로 들어갈 수 있게 돼 있는데, 이때 각국에 어울리는 배경 음악을 깔아 친근감을 유도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점자나 수화 등 영상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제안도 올랐으며, G20 국가 정상들을 아바타 캐릭터로 만들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아이디어도 제시됐습니다.“

G20 준비위는 향후 네티즌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오는 6월 문을 열 서울 G20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공일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장

“국민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서울 G20 홈페이지가 보다 알차고, 역동적으로 꾸며질 것으로 예상된다.”

G20 준비위는 대상 수상자에게 노트북 컴퓨터를 증정했으며, 금상에는 스마트폰, 은상과 동상에는 문화상품권을 각각 수여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