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음악회·타임캡슐…달라진 입영문화

모닝 와이드

음악회·타임캡슐…달라진 입영문화

등록일 : 2010.11.17

아버님 세대는 훈련소 입소하면 군가를 떠올리거나 경직된 분위기를 연상하실 텐데요.

요즘 훈련소 입소는 가족과 함께 이벤트로 진행돼  댄스와 음악으로 긴장된 예비 장병들의 마음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306 보충대대의 입소식에 다녀왔습니다.

군 복무가 시작되는 관문.

의정부 용현동 306보충대.

훈련소로 입소하는 예비 훈련병과 떠나보내는 가족들이 아쉬움을 나눕니다.

그러나 군 입대를 앞둔 1600 여 청년들을 맞이한 건 군가가 아닌 신나는 음악과 댄스 공연이었습니다.

인기 탤런트였던 연예병사도 출연해 군 선임병으로서 예비 장병들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줍니다.

이동건 이병 /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군대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무사히 전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북부병무지청은 매월 한 차례씩 '사랑나눔 음악회'를 열어 새로운 입영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입소하는 훈련병들도 밝기만 합니다.

이우람 (27) / 경기도 용인시

"군입대를 앞두고 긴장됐는데 음악이 나오니 한결 좋아졌습니다. 잘 다녀오겠습니다."

달라진 입소풍경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남기고 싶은 사연을 적으면 본인이 희망하는 시기에 전달해 주는 타임캡슐은 또 하나의 추억으로 남습니다.

김윤영 (24) 경기도 수원

"동생이 군대가 있는 동안 누나는 취직하겠다고 썼어요. 학교생활 등 자기일 잘하는 동생이 군대 생활도 잘할거라 생각해요"

경기북부병무지청은 국방의무에 대한 국민 인식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306사랑나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