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년부터 '산학협력 선도대학' 50곳 육성

모닝 와이드

내년부터 '산학협력 선도대학' 50곳 육성

등록일 : 2011.05.19

정부가 산학협력을 선도해 갈 대학 50곳을 선정하기로 했습니다.

선정된 대학에는 매년 45억 원씩 지원해 지역 산업 발전의 중심축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산학협력 선도대학’ 50곳을 선정해 집중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산학협력 중심대학과 지역거점대학 등 그간 세 개로 나뉘던 지원 사업을 통합해 산학협력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산학협력 선도대학은 기술개발과 사업화 등 실제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기술혁신형 대학'과 현장실습 등 지역에 필요한 인력양성에 집중하는 ‘현장밀착형 대학’으로 나뉘며 각각 15곳과 35곳을 선발합니다.

인재 유출과 취업 불균형 등 지방대학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수도권 7곳을 제외한 나머지는 충청권과 호남권 등 권역별로 골고루 배정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학은 취업률과 교수 1인당 특허건수 등 3단계 평가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학교에는 향후 5년 동안 매년 평균 45억 원씩 지원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내년 시행에 앞서 올 하반기까지 평가 관련 시행령을 바꾸고 내년 2월까지 대학 선정 과정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