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0돌 문화재청 30개 기념사업 추진

KTV 730

50돌 문화재청 30개 기념사업 추진

등록일 : 2011.05.24

문화재청이 각종 문화유산 콘텐츠를 IPTV를 통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문화재청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국민들이 문화재를 좀 더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인데요.

자세한 내용 이예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50년 전 문화재 보존관리를 위해 문화재관리국으로 문을 연 문화재청.

경주 불국사 보수와 우리 문화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해외 반출 문화재 환수 등 국민과 문화재 사이에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해왔습니다.

올해는 창립 50돌을 맞아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관람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민이 체험하고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가장 눈에 띠는 사업은 문화유산 콘텐츠 IPTV.

학생들이 우리 문화유산을 교실에서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게 전국 초중고교에 훈민정음과 판소리 등 문화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해 학생들이 어느 수업시간이나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올 상반기에 400여개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또 오는 7월엔 내외국인 대학생을 상대로 청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지킴이단을 발족하고, 8월엔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독도의 사계절과 생태계 등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는 10월에는 바로 이곳 경복궁에서 미인도 등 시대별 문화유산을 모티브로 한 패션쇼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게 세계적이라는 말처럼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우리의 가치를 문화재를 통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KTV 이예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