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력거래소 비상체제…현재 수급 안정

모닝 와이드

전력거래소 비상체제…현재 수급 안정

등록일 : 2011.09.16

그럼 여기서 전력거래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서 현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경아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전력거래소는 어제 저녁 7시56분부터 순환정전 조치를 해제하고,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여 명의 근로자들이 비상체제에 들어가서 밤새 전력 수급 상황을 점검했는데요.

현재 전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전력은 0000만KW, 예비전력은 0000만KW로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정부는 어제와 같은 정전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공공기관들에 냉방 기준을 높이고 불필요한 전기 사용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전력 수급 주무부처인 지식경제부는 오늘 충분한 예비전력을 확보해서, 어제와 같은 정전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전력거래소는 순환 정전 조치를 해제하면서 834만㎾ 가량의 계획예방정비 중인 발전용량 가운데 56만㎾를 복원하고, 전력거래소가 60만㎾, 한전이 150만㎾를 추가 확보하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 시각 현재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이 이곳 전력거래소 상황실을 방문해, 전력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력거래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