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16만건 접수···최고 인기 도메인 '부동산·한국'

모닝 와이드

316만건 접수···최고 인기 도메인 '부동산·한국'

등록일 : 2011.09.16

한글 인터넷 주소 일반 신청 접수결과 10일만에 316만건이 접수됐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순 한글 인터넷주소 도메인은 ‘부동산 점 한국’으로 나타났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한국' 도메인.

원하는 한글 표현으로 자유롭게 인터넷 주소를 표기할 수 있는 한글 국가 도메인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달 22일부터 10일동안 '.한국' 도메인의 일반 등록 신청을 실시했습니다.

접수 결과, 무려 316만건이 신청한 것으로 조사돼 한글 도메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진충희 팀장(한국인터넷진흥원 도메인산업진흥팀)

“신청이 많이 들어온 도메인은 '부동산.한국', '여행.한국' 등 이 도메인들을 보면 인터넷을 통해서 사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도메인으로 신청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장 인기 있는 한글 인터넷 주소는 2천7백여명이 등록한 '부동산.한국'이며 이외에도 최근 IT 트렌드에서 말해주듯 '스마트폰.한국'이나 '휴대폰.한국'도 높은 신청률을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아기자기'. '독도는우리땅', '나는앱이다'.와 같은 재미있고 창의성이 돋보이는 한글 표현이 도메인으로 신청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신청 된 글자수는 4글자 도메인이며 전체 신청건 가운데 64%가 4글자 이하의 짧은 도메인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까지 신청된 도메인 가운데 2인 이상이 신청한 도메인은 10만 2천건.

이에 따라 중복된 도메인 신청건은 오는 20일 공개추첨을 통해 등록될 예정입니다.

당첨된 등록인은 다음 날인 21일부터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10월 6일부터는 선접수 선등록 방식으로 누구나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KTV 정은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