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준표 대표 "개성공단 활성화 노력"

정책 와이드

홍준표 대표 "개성공단 활성화 노력"

등록일 : 2011.09.30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가 개성공단을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홍 대표는 방문 후 기자회견을 통해 개성공단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노력하겠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개성공단을 방문하고 돌아온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가 개성공단에 한해 5.24 대북 조치를 유연하게 적용할수 있도록 정부와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대표는 개성공단 방문 직후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개성공단은 경제공동체로 남북이 갈 수 있는 중요한 일이자, 평화공동체로 가는 중요한 지점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방문 성과에 관련해 도로보수와 출퇴근 버스를 확대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이를 정부에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현재 37%에 불과한 개성공단의 입주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면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남북대화에 나서달라고 촉구했습니다.

홍준표 / 한나라당 대표

"북한 당국도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개성공단 사업에 대해서 한국측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을 하고 진정성 있는 화답이 있기를 기대한다."

홍 대표는 이번엔 실무방문이었지만 기회가 있으면 정치적 방문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해 추가 방북의 여운을 남겼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