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미국에서는 공화당에 이어 민주당도 본격적인 전당대회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우리시각으로 오는 금요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민주당 후보로 공식 지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버락 오바마 현 대통령을 대선 후보로 확정 짓는 민주당 전당대회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개막됐습니다.

민주당은 개막일이 노동절인 점을 감안해 별다른 일정을 잡지 않았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버지니아 주를 방문한 뒤 노스캐롤라이나 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후보 수락 연설은 우리시각으로 오는 7일 예정돼 있습니다.

중국 외교부가 댜오위다오, 일본명 센카쿠 열도를 일본 정부가 매입하려는데 대해 공식적으로 항의했습니다.

외교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중국은 댜오위다오의 주권을 갖고 있고 일본의 어떤 일방적인 조치도 불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일본 언론은 일본 정부가 센카쿠 섬을 개인 소유자에게서 20억 5천만엔, 우리 돈 3백 억원에 인수하기로 대략 합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파키스탄에서 자살 폭탄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4명이 숨졌습니다.

북서부 페샤와르에서 미국 영사관 차량을 겨냥한 폭탄 테러가 발생했습니다.

미국인 2명과 현지인 2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습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주변에서 차량 폭탄테러가 발생해 어린이와 여성 등 5명이 숨지고 27명 다쳤습니다.

이번 테러의 배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영국 한 해안에서는 파일럿 고래 13마리가 집단 자살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스코트랜드의 파이프 해안입니다.

관계자들은 집단 자살을 하기 위해 해안가로 올라왔던 고래들을 발견한 뒤 다시 바다로 되돌려 보내는 작업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집단자살을 시도한 고래 중 13마리는 해안가에 이미 숨져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들로 공원이 북적입니다.

전 세계에서 붉은 모발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약 2퍼센트에 불과하다고 한데요,

이들이 네덜란드에 모였습니다.

네덜란드 남부도시 브레다에서 열린 이색 축제 현장입니다.

이 날 행사에는 천 400여 명이 모여 행진과 패션쇼, 빨간 색과 관련된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했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