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명박 대통령 "효과적 인수인계 되도록 협조"

굿모닝 투데이

이명박 대통령 "효과적 인수인계 되도록 협조"

등록일 : 2012.12.21

청와대가 조만간 정권 인수인계 작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당선인과의 만남은 다음주쯤 성사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차기 정권이 공백없이 국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인수인계 작업이 조만간 시작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를 열어 인수인계가 효과적으로 이뤄지도록 청와대 각 수서실이 직접 챙길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경제나 안보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선진화된 인수인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는 당부의 뜻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선거에서 성숙한 민주주의의 모습을 보여준 국민들과 공정한 선거관리에 애쓴 공직자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새 정부가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자료를 최대한 넘겨줄 것이라며 박 당선인 측과 협조해 인수인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수인계는 인수위원회가 구성되면 청와대 정무수석실과 총무기획관실 등이 주축이 돼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대통령과 박 당선인 간 회동은 다음주 쯤 이뤄질 전망입니다.

양측은 조만간 접촉을 갖고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