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더 큰 대한민국 기원"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현충원 참배로 새해를 시작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운융성의 기운이 펼쳐져 더 큰 대한민국으로 뻗어 나가길 기원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계사년 새해 첫 아침.

이명박 대통령은 국립현충원 참배로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차관, 하금열 대통령실장 등 참모진도 함께했습니다.

헌화와 분향을 마친 이 대통령은 방명록에 국운 융성의 큰 기운이 온누리에 펼쳐져 더 큰 대한민국으로 뻗어 나가길 기원한다고 적었습니다.

이어 떡국으로 조찬을 함께하며 새로운 정부가 성공적으로 출발하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새해 첫날에도 근무중인 목표 해경 함장과 해병대 여단장, 한전 관계자 등을 전화로 연결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격려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여러분들이 열심히 대원들과 함께 잘해주시고 대원들에게도 새해 안부 인사 전해주세요"

특히 해병대 조동택 여단장과의 통화에서 NLL은 남북통일까지 목숨걸고 지켜야 할 영토선이자 평화선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도 전화로 신년인사를 나눴습니다.

이 대통령은 인류를 위한 반 총장의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국격이 많이 높아졌다고 말했고 반 총장은 이 대통령이 임기 후에도 국제사회를 위해 계속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답례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