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 봉송 시작

굿모닝 투데이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 봉송 시작

등록일 : 2013.01.24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2013 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 성화봉송이 어제 시작됐습니다.

성화는 6일 동안전국을 돌게 됩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성화봉송이국내 대장정에 돌입했습니다.

환영행사를 마친 뒤 성화는 국내 최초주자인 국가대표 안진용 선수에게 전달됐습니다.

성화는 경찰의장대의 호위 속에 광화문 광장을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성화는 둘로 나뉘어 전국을 누비게 됩니다.

첫 번째 루트는 서울을 출발해 경기도와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로 두 번째 루트는 서울에서 경상도, 제주를 거쳐 강원도 평창으로 오는 일정으로 28일 만나게 됩니다.

성화가 도착하는 지역마다 각 지자체에서 마련한 다양한 축하행사가 열려 스페셜올림픽의 의미를 되새기게 됩니다.

특히 스페셜올림픽은 성화봉송 주자인 지적장애인들의 안전을 위해 전 세계에서 모인 경찰관들이 성화 지킴이로 나섰습니다.

존 뉴낸 경감 / 미국

"우리 성화봉송팀(fire-light team)의 전통에 따라 희망의 불꽃을 수호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보호하고 방패 역할을 하는 동시에 성화를 높게 들어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업적을 세상에 널리 알릴 것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우리나라 경찰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모인 85명의 경찰이 성화봉송 도우미로 투입됐습니다.

2개 루트로 나눠 전국을 거쳐 온 성화는 개막 하루 전인 오는 28일 대회가 열리는 평창에서 합쳐집니다.

성화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세계 지적장애인들의 축제인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대회를 밝히게 됩니다.

KTV 이지수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