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일 시작

KTV NEWS 10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일 시작

등록일 : 2013.02.20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내일부터 사흘 동안 진행됩니다.

각종 의혹을 둘러싸고 내정자 검증을 위한 여야간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박근혜 정부의 첫 내각을 이끌어갈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내일부터 사흘동안 국회에서 진행됩니다.

야당이 현미경 검증을 예고하고 있어 청문회 과정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들 병역특혜 의혹·재산 증식 과정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주요 쟁점은 크게 두 가지.

아들의 병역 특혜 의혹과 변호사 시절 재산이 크게 늘어난 부분 입니다.

아들 병역 의혹에 대해 정 후보자는 아들이 대학원 석사과정 중 허리에 무리가 왔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부동산 투기 의혹과 부인의 하이닉스 주식 보유 등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자료를 들어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국무위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서도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여당인 새누리당은 인사청문 절차를 이달 내 마무리하길 원하고 있지만, 야당인 민주통합당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해야한다는 입장이어서 양측의 힘겨루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조직개편안 역시 여야간 신경전이 계속되면서 박근혜 정부의 정상적인 출범은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