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안녕하세요 굿모닝 지구촌입니다.

우리시간 오늘 새벽 미국 보스턴 마라톤 대회 도중에 큰 폭발이 두 차례 발생했습니다.

마라톤을 지켜보던 군중들 속에서 폭발이 일어났는데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보스톤 폭발 현장입니다.

마라톤 대회가 열리고 있는 미국 보스턴에서 두 차례 폭발이 발생해 사상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폭발은 마라톤 우승자가 결승라인을 통과한 지 3시간여가 지난 뒤에 결승점 근처의 촬영용 연단 근처에서 일어났습니다.

폭발은 상당수 선수들이 레이스를 마친 상태여서, 뒤쳐진 아마추어 선수들이 계속 결승선을 들어오던 시점에서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두 명이 숨지고 최소 28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소방 당국은 다친 사람들을 임시 천막으로 옮겨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보스턴 경찰 청장은 보스턴 시내 JFK 도서관에서 세번째 폭발이 일어났다고 전했으나 연관성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연방정부 차원의 총력 지원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은 밝혔습니다.

중국에서 신종 조류 인플루엔자가 베이징에 이어 내륙 지방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철새의 이동경로에 따라 환자들이 나타나고 있어 전역으로 퍼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중국입니다.

베이징시에서 7살 여자 어린이에 이어 4살 남자 어린이가 H7N9형 AI 감염자로 확인됐습니다.

베이징 당국은 이 어린이의 부모가 닭고기 판매업에 종사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두 어린이를 격리 치료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종 AI로 인한 사망자는 14명, 감염자는 60명을 넘기는 등 피해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사람끼리의 감염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철새들의 북상 시기 까지 겹치면서 AI가 전역으로 확산될 가능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남미 베네수엘라 대선에서 고 차베스 대통령의 후계자인 마두로 부통령이 1.5%포인트의 근소한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야권은 대선결과에 불복하며 재개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입니다.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 사망 후 한달여 만에 치뤄진 대통령 재선거에서 집권당 후보인 니콜라스 마두로 임시 대통령이 야권 통합 후보인 엔리케 카프릴레스 주지사를 1.59%포인트 차로 앞서 가까스로 승리했습니다.

마두로 후보는 우고 차베스 전 대통령이 후계자로 지명한 권력2인자로, 버스 운전사에서 노조지도자, 국회의원과 부통령을 거쳐 대통령의 자리에까지 올랐습니다.

하지만 간발의 차로 패한 야권은 즉각 재개표를 주장하며 선거 결과에 불복하고 있습니다.

고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의 장례식이 내일 거행됩니다.

세계 각국 유명 인사 2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인데, 영국에서는 장례식을 두고 극과 극의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영국입니다.

영국에서는 고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 장례식을 앞두고 예행 연습이 진행됐습니다.

세인트폴 성당에서 거행될 추도식에는 세계 유명 인사 2천 3백여 명이 초청됐습니다.

하지만 장례식을 앞두고 영국이 극과 극으로 양분화되고 있습니다.

170억원이 넘는 장례식 비용을 놓고 반대 여론이 만만치 않은데요, 일부 노조와 학생 단체는 운구 행렬이 지나갈 때 시위를 벌일 계획입니다.

이라크 곳곳에서 연쇄 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31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다쳤습니다.

수도 바그다드 중심부에서 주차된 차량을 비롯해 산발적인 폭발이 잇따랐는데요, 현지 경찰은 테러의 배후로 알카에다 연계조직을 지목했습니다.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소식전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굿모닝 지구촌이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