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 종합포털 운영·스페이스 월드 개관 [공감브리핑]

소통 코리아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 종합포털 운영·스페이스 월드 개관 [공감브리핑]

등록일 : 2013.05.20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창조경제 종합포털을 운영하고, 스페이스월드를 개관했습니다.

창조경제 종합포털은 일반인들과 아이디어를 소통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인데요.

단순한 소통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평가하여 창조경제의 종합창고로 활용될 방침입니다.

스페이스월드는 상상 속 우주를 직접 체험하며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우주 전시관인데요.

최신 IT기술과 영상기술을 바탕으로 우주체험의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3년도 세종문화상 5개 분야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32회를 맞는 세종문화상은 한글 창제를 비롯해 찬란한 한국문화 발전을 이룩한 세종대왕의 창조 정신과 그 위업을 가리기 위해 제정됐는데요.

올해 세종문화상 수상자는 한국문화부문에 캐슬린 스티븐스 전 주한 미국대사, 예술 부문에

박인자 숙명여대 교수, 학술 부문에 마르크 오랑주 프랑스 한국학 연구협회회장 국제협력·봉사 부분에 연기자 차인표 신애라 부부, 문화다양성 부문에는 다음세대재단이 선정되었습니다.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방법 찾으셨나요?

국민생활체육회에서는 동계스포츠 보급 스케이팅 강습회를 개최합니다.

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유명 스타선수에게 직접 배우며 즐길 수 있는데요.

빙상스타선수 김연아, 이상화처럼 멋지게 스케이트를 타고 싶으신 분, 혼자서 배우기 부담되신 분은 동계스포츠 보급 스케이팅 강습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암·뇌혈관 질환 등 중증질환을 앓는 저소득층의 진료비를 정부가 전액 지원합니다.

보건복지부는 희귀 난치 중증질환을 앓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진료비를 면제하는 개정안을 입법행정 예고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라 약 3만8천명의 의료수급자가 직접 부담해야 했던 진료비 35억원을 감면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