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노인 공약 반드시 지키겠다"

대구 지역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인근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노인 관련 공약을 잘 실천해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대구 달성의 한 노인복지관.

박근혜 대통령이 복지관에 들어서자 노인들의 환호가 터져나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9월 이후 처음 찾는 고향 대구에서 어르신들을 만나게 되서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습니다.

또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이런 나라를 만들겠다'고 한 어르신들과의 다짐을 마음에 새기면서 극복하고 있다며 각종 노인 관련 공약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틀니, 임플란트, 요양서비스 등 어르신들이 좀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노후를 즐기실 수 있는 공약들을 열심히 잘 실천해서 편안히 잘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박 대통령은 대구국가산업단지 기공식에도 참석해 창조경제를 위한 산업단지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총 사업비 1조 7천 5백억원을 들여 조성될 대구국가산업단지는 35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4만 9천여면의 고용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대구 지역민들은 취임 후 처음 고향 대구를 찾은 박 대통령의 이동 경로에 나와 대통령의 방문을 열렬히 환영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